축구규칙2. 볼규격

  • AD 창원시축구협회
  • 조회 7181
  • 2014.05.09 20:59
  • 문서주소 - http://cwfa.or.kr/bbs/board.php?bo_table=cwfa6_1&wr_id=2

1) 품질과 치수
- 볼은 둥근 모양이어야 하며
- 가죽 또는 알맞은 재질로 되어 있어야 한다.
- 둘레의 길이는 68cm(27인치)이상, 70cm(28인치) 이하이어야 하며
- 경기 시작시 무게는 410g(14온스) 이상, 450g(16온스) 이하이어야 한다
- 공기 압력은 해면에서 0.6 기압 이상, 1.1기압 이하여야 한다.


(2) 결함있는 볼의 교체
- 만일 경기 중 볼이 터지거나 바람이 빠졌다면 경기를 중단하고, 교체된 볼로 처음에 결함이 발생된 장소에서 드롭 볼로 재개한다.
- 만일 킥오프, 골킥, 코너 킥, 프리 킥, 페널티 킥, 드로우인 등 인 플레이가 아닐 경우, 경기는 상황에 따라 재개한다.
- 경기중에 주심의 허락없이 볼을 바꿀 수 없다.
* 볼 관련 국제 축구 평의회 결정사항

<결정 1 >
- 공식 경기에서는 규칙 2에 규정된 최소한의 기술적 조건에 맞는 볼만을 사용한다.
- FIFA 공식경기나 대륙 연맹 주관경기에서 사용이 허가되는 볼은 "FIFA APPROVED" 로고, "FIFA INSPECTED" 로고, "INTERNATIONAL MATCH BALL STANDARD" 마크 중의 하나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
- 이러한 볼의 지정은 규칙 2에 지정된 최소의 명세에 첨가하여 각각 다른 범주의 특수한 기술 조건과 토대에 따라 공식으로 실험을 완료했음을 뜻한다. 각각의 범주에 첨가된 특수 조건들의 목록은 국제축구평의회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테스트의 관리원칙은 FIFA의 승인을 조건으로 한다.
- 각 국가 축구협회 경기에서는 지정된 세가지 중 하나와 관련있는 볼의 사용을 요구할 수 있다. 다른 모든 경기에서는 규칙 2의 조건에 맞는 볼을 사용해야 한다.

<결정 2 >
- FIFA 공식 경기, 대륙 연맹, 국가 협회 주관 경기에서 대회 혹은 주최측의 상징, 볼 제조자의 상표를 제외하고 볼에 어떠한 종류의 상업적 광고도 허용되지 않는다. 대회 규정에 마크의 크기와 숫자를 제한할 수 있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