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인 구글광고 등 삽입

축구규칙3. 선수의수

  • AD 창원시축구협회
  • 조회 13510
  • 2014.05.09

(1) 선수
- 경기는 각각 11명이 넘지 않게 편성된 두 팀에 의해서 행하며, 팀 중의 한명은 골키퍼이다.
- 어느 한 팀이라도 7명보다 적을 때에는 경기를 개시할 수 없다.


(2) 공식 경기
- FIFA, 대륙 연맹, 국가 협회 등에서 주관하는 공식 경기에서는 경기중 최대 3명까지 교체할 수 있다.
- 교체를 위해 대기할수 있는 선수의 수는 3명에서 최대 7명이며, 몇명을 지명할수 있는지는 대회 규정에 명시되어 있어야 한다.


(3) 기타 경기
- 국가대항 A팀 경기에는 최대 6명까지 교체할 수 있다.

- 다른 모든 경기에서는 다음 조건이 충족된다면 더 많은 수의 교체를 할 수 있다.
= 팀들이 최대 교체 수에 대하여 동의하였을 때.
= 경기 전 주심이 통보받았을 때

- 만약 경기 전 주심이 통보를 받지 못하였거나 동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6명 이하의 선수교체만 허용한다.


(4) 모든 경기
- 모든 경기에서 경기 개시 전에 교체를 위한 대기 선수의 명단을 주심에게 제출해야 한다.
- 교체 대기 선수 명단에 기재되지 않은 선수는 경기에 참여할 수 없다.


(5) 교체 절차
- 교체 선수로 경기자를 대체할 때는 다음 조건들이 준수되어야 한다.
= 주심은 교체하기 전에 교체 의사를 통보받아야 한다.
= 교체되어 나가는 자가 경기장을 떠난뒤 주심의 신호를 받은 후에 입장한다.
= 교체 선수는 경기가 중지된 동안 중앙선에서만 입장한다.
= 교체는 교체 요원이 경기장에 입장하면 완료된다.
= 교체되어 들어간 순간부터 그 사람은 선수가 되고, 교체되어 나온 선수는 그 경기에서 선수로서의 자격이 끝난다.
= 교체되어 나온 선수는 잔여 시간의 경기에 참여하지 못한다.
= 모든 교체 요원들은 경기를 하건 하지 않건 주심의 권위와 관할권에 복종해야 한다.


(6) 골키퍼의 교체
- 어느 선수라도 골키퍼와 위치를 바꿀 수 있으나 바꾸기 전에 주심에게 통보되어야 하며, 경기가 중지된 동안만 교대할 수 있다.


(7) 위반 및 처벌
- 만일 교체 선수가 주심의 허락없이 경기장에 입장하였다면,
= 주심은 플레이를 중지한다.
= 주심은 교체 선수에게 옐로우 카드를 보여 경고 조치하고, 경기장을 떠나게 한다.
= 플레이가 중지되었을 때 볼이 있던 장소에서 간접 프리킥으로 경기를 재개한다.

- 만일 주심의 허락없이 선수가 골키퍼와 위치를 바꾸었다면,
= 일단 플레이는 계속한다.
= 아웃 오브 플레이(Out of play) 때 주심은 해당 선수들에게 옐로우 카드를 보여 경고 조치한다.
- 다른 위반에 대해서는 주심은 엘로우 카드를 보여 경고 조치한다.


(8) 플레이의 재개
- 만일 주심이 경고 조치를 행하기 위하여 플레이를 중지시켰다면, 플레이가 중지되었을 때
볼이 있던 지점에서 상대팀의 간접 프리킥으로 경기를 재개한다.


(9) 선수와 교체 요원의 퇴장
- 선수가 경기를 개시(처음의 킥오프)하기 전에 퇴장되었을 때는 교체 대기 선수중의 한 명으로
보충할 수 있다.
- 교체 대기 선수가 경기 개시 전 또는 후에 퇴장 당했을 때는 보충할 수 없다.

* 선수 숫자 관련 국제 축구 평의회 결정 사항
<결정 1 >
- 한 팀의 최소 경기자 수는 위의 조건들을 우선으로 하되, 각 국가 협회가 재량권을 가질수 있다.
- 그렇지만 어느 팀의 경기자가 7명보다 적을 때 경기를 계속할 수 없다는 것이 국제축구평의회의
의견이다.
<결정 2 >
- 경기 중에 팀의 임원은 선수들에게 전술상의 지시를 전할수 있으나, 지시후 즉시 제자리로 돌아와야 한다.
- 팀의 모든 임원들은 기술 지역(테크니컬 에리어)이 존재하는 경우, 그안에서만 머물러야 하며 또한 책임감있게 행동해야 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